• 관리자

국제학술대회 결과 보고

중세근세영문학회 회원여러분께,

낙엽이 예쁘게 물들고 있는 이 가을, 지난 해 12월부터 국제학술대회 위원장을 맡아온 장안대학 이영주 인사드립니다. 그리고 지난주 토요일 연세대학에서 있었던 국제학술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음을 보고드립니다. 당일 이른 아침부터 늦은 저녁까지, 밤이 어둠으로 창밖을 뒤덮은 줄도 모르고 많은 회원 선생님들께서 자리를 지켜주셨습니다.

미국, 중국, 일본, 대만에서 오신 교수님들 역시 여독으로 피곤한 눈꺼풀을 버티시며 전날 만찬에서부터 우리 회원 분들과 열띤 토론과 정감어린 사담을 이어가셨고요. 한국 발표자들과 토론자들께서는 관련 주제를 명확하게 분석하고, 또 알찬 토론을 이끌어 주셨습니다. 동인과 지만지에서 그간 학회사업으로 발간된 책들을 보내주어 전시도 할 수 있었습니다.

그간 많은 도움주신 준비 위원들을 비롯하여, 이사진 여러분들, 장소 제공해 주신 연세대 윤민우, 서홍원, 김재철 선생님, 그리고 연구재단 지원을 받을 수 있게 용기를 주시며 버팀목이 되어 주신 박우수 회장님께 감사드립니다.

무엇보다도 당일 객석을 꿋꿋이 지켜주신 회원 여러 선생님들께 고개숙여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멀리서나마, 입시 관계 등으로 참여못함을 아쉬워하신 회원 여러분께도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무한한 관심과 격려로 통합 학회 처음으로 이루어진 국제 학회가 여느 국제학회 못지 않게 성공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내년 봄학회에서 다시 뵙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이영주드림.

#report #Conference

조회 107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2020년 추계 학술대회

코로나 바이러스 발발로 인해 봄학술대회를 취소한 저희 학회는 현재 추계 학술대회를 고대하며 준비하는 중에 있습니다. 10월 17일 토요일(장소: 서강대, 또는 예술가의 집)에서 가능한 대면 학술대회로 개최하고자 합니다. 한국중세근세영문학회 집행부는 코로나 사태를 예의주시하고 있으며, 10월 17일 토요일이 시기적으로 적절치 않다고 판단되면, 11월 14일

2019년 봄 학술대회 개최

2019년 춘계학술대회를 5월 25일(토)에 서울과학기술대학교(예정)에서 개최합니다. 발표, 토론, 사회 등 학술대회 관련하여 많은 회원선생님의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관심있는 선생님은 총무나 섭외이사(이동춘, 이현우, 황효식)님께 2월 말까지 연락부탁드립니다. #Conference

©2018  Korean Association of Medieval and Early Modern English Studies

(02450)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이문로 107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영문과